타이틀

안녕하십니까?
잔뜩 웅크린 긴 겨울과 같았던 2020년이 지나고, 이제 백신 접종으로 새로운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지내는 2021년입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이 되어버렸지만, COVID-19로 인해 활발해진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해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 연수강좌를 준비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에서는 진료 현장에서 도움이 될만한 주제로 연수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부인과 질환에서의 다양한 피임 제재의 사용법과 함께 생식보건영역의 다채로운 주제들을 함께 다루고자 합니다. 구체적으로 오전에는 부인과 질환에서의 피임약의 사용방법을 증례를 통해 살펴보고, LNG-IUS 및 임플라논 시술의 실제, 약물적 유산과 수술적 유산의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보고 안전한 유산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준비하였고, 오후에는 생식보건 분야에서 자주 접하는 비정상 자궁출혈의 효과적인 치료법, COVID-19와 생식건강에 관한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유전성부인암 고위험 여성에서 고려해야 하는 생식내분비 문제들을 접근하는 가이드라인과 월경시 발생하는 편두통의 감별진단 및 치료, 생애주기별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관리 및 골반울혈증후군의 진단과 치료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채우고, 함께 토론하는 유익한 학문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본 학회에서는 COVID-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회원 여러분의 안전을 고려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따스한 봄 햇살이 회원 여러분들의 곁에 늘 머물렀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님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피임생식보건학회 회장 황 경 주